그린아카이브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는 우리 곁의 초록빛 영화관 '그린아카이브'
환경재단 그린아카이브는 우수한 환경영상물을 확보하고 널리 보급하기 위해 서울환경영화제가 운영하는 환경영상자료원입니다.
'기록저장소'를 뜻하는 '아카이브'에 환경을 연상시키는 '그린'을 붙인 이름을 걸고, 환경재단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린아카이브는 매년 서울환경영화제를 통해 제작된 영화는 물론 국내외에서 출품된 우수 환경영상 콘텐츠를 선별하고 상영권을 확보하여 현재 약 400여 편에 이르는 작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작품 대여, 상영회 개최 및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매년 1만 명 이상의 시민에게 환경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
정기상영회
그린아카이브는 역대 서울환경영화제 상영작뿐 아니라 기후변화, 생물 종 다양성, 먹거리 등 다양한 주제별 우수 환경영화를 선정하여 정기상영회를 운영합니다.
특별히 서울환경영화제 정기상영회 <세프시네마>에서는 관객들에게 영화제 역대 화제작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환경영화 보급
그린아카이브는 국내외 우수한 400여 편의 환경영화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1만 명 이상의 시민에게 환경교육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맞춤 상영회
환경영화 보급을 원하는 기업, 지자체, 환경 단체와 협력하여 목적에 맞는 환경영화를 추천하거나 전국의 다양한 지역에서 상영회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