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슬리 그린

  • HOME
  • 홍보센터
  • 먼슬리 그린
먼슬리 그린 구독하기
제목 [Monthly Green #351] 2020-08-06

환경재단 웹레터│ vol.351
읽을거리, 함께할 거리가 가득한 Monthly Green52,515명의 구독자와 함께합니다.
길어진 장마와 계속되는 폭우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고 계신 수해민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빠른 시일 내 비가 진정되고 신속한 복구가 이뤄지길 바랍니다. 
최첨단과학기술로도 예측하기 힘든 오락가락 종잡을 수 없는 날씨와 그로 인한 재해가 기후변화가 가속되고 있음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기후위기를 늦추고 평온한 지구와 다시 만나는 키워드 중 하나가 '에너지'라는 것, 모두 잘 알고 계시죠? 8월에는 에너지의 날을 맞이하여 에너지 절약 그리고 전환에 도전해 보기로 해요!
환경재단 NEWS
[소식] 환경재단 사무실 이전

환경재단이 서울시청 맞은 편으로 새로운 보금자리를 틀었습니다. 
글로벌에코캠퍼스가 완공되기 전까지 이곳에서 열심히 우리의 활동을 이어나갈게요!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휴관했던 '레이첼카슨홀'도 운영을 재개하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 환경재단 & 레이첼카슨홀 새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 16 백남빌딩 7층 

[신청] 임길진NGO스쿨 10기 모집 (~8/23까지)
예측 불가능한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사회 활동가들! 시민사회의 역할과 연대를 논하고, 각자의 활동분야에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이 필요했다면?!
환경재단은 임길진 박사의 뜻을 기려 2006년부터 임길진 NGO 스쿨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10기는 4차 산업혁명과 기후위기로 격변하는 시대 상황 속에서 각계의 전문가분들을 모시고 기술의 변화와 위험사회의 대응이라는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활동가분들의 많은 지원 기다려요!
*지원마감 : 8월 23일(일)
[신청] 4차 산업혁명 리더십과정 8기 모집 
[지원] 아시아 에코빌리지 코로나19 대응 지원 
오피니언 리더들을 위한 <4차 산업혁명 리더십과정> 8기 참가자 모집 중

<4차 산업혁명 리더십과정>은 각계 리더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안전한 지구환경과 경제 성장을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수용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된 교육과정입니다.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여 조직 그리고 인류가 직면한 위기를 해결해나갈 각계 지도자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원마감 : 8월 25일(화)
마스크 없이 코로나를 견디는 아시아 주민들에게 건네는 선물

코로나19로 생계마저 어려워진 아시아 소수민족 주민들에게 천정부지로 가격이 오른 마스크를 구입하는 건 하늘에 별 따기 입니다. 
환경재단은 도심에서 떨어져 살아가는 미얀마 소수민족 주민들을 위해서 다회용 천마스크 키트, 코로나19 정보 안내서, 그림매뉴얼을 소수민족언어로 제작하여 배포합니다. 
미얀마 주민들이 안전한 일상을 지켜낼 수 있도록 여러분도 함께해주세요. 
그린 CONTENTS
[신청] 서울환경영화제 온라인 정기상영회: 8월의 세프시네마  

영화를 통해 우리 삶과 환경을 이야기하는 서울환경영화제(SEFF)가 정기상영회를 개최합니다. 매달 <세프시네마>에서 서울환경영화제 화제작을 만나보세요!
※ 8월의 세프시네마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방지와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일시: 8월 29일(토) 14:00 - 16:00
- 관람료: 1인 5,000원
- 신청기간: 8월 14일(금) - 8월 27일 (목)
- 자세한 사항은 서울환경영화제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해 주세요

[소식] 환경재단xCBS 라디오 환경캠페인 '이제는 환경이다'
   매일 10시 57오후 5시 5 (FM 91.1MHz)  

"독일에서는 학교와 가정에서 어릴 때부터 환경교육을 시작합니다. "  -다니엘 린데만
독일이 환경선진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기반은 바로 국민들에게 내재화된 환경 중심의 생활습관 덕분이지 않을까요?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 속담까지 인용하며 환경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 다니엘 린데만의 1분 환경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위 영상을 클릭하세요.  
그린 CSR 
[소식] 제2회 커피박 재자원화 컨퍼런스 개최 성료
지난 7월 29일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에서 <제2회 커피박 재자원화 컨퍼런스>가 개최되었습니다.
커피박 재자원화 프로젝트는 환경부, 인천시와 MOU를 맺어 2018년부터 커피박 폐기물 감축과 재자원화 체계를 구축하는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2차년도 프로젝트의 진행 성과를 공유하고 인천시 8개 자치구 간담회를 진행함으로써 인천시 전역으로 사업 모델을 확대하기 위한 3차년도 사업 계획의 초석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커피박이 어떻게 재자원화 될 수 있는지, 어떤 환경/사회/경제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커피박의 무궁무진한 쓸모가 궁금하다면?▼
환경 ISSUE
먼슬리 그린 5만 구독자에게 지구를 위한 활동과 제품을 소개하세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재단 활동가, 누구든 될 수 있고,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녹색활동을 원한다면 거침없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참, <환경재단 문자후원>도 가능해요!
1. 수신자 번호에 #70794300번을 입력해 주세요 (샵 꼭 포함!) 
2. 응원 메세지를 작성해서 보내주시면 더욱 힘이 됩니다. (문자 한 통당 2,000원 후원)
문자 한 통으로 푸른 지구를 만들어 주세요!!

환경재단
greenfund@greenfund.org
04533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6 백남빌딩 7F 
대표번호 02-2011-4300  팩스 02-725-4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