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문제 해결을 주도하는 아시아의 환경허브 환경재단

재단활동

  • HOME
  • 홍보센터
  • 재단활동
제목 [그린 캠페인] 태양광캠페인 트리플E 상영회 2014-04-15

안녕하세요?
오늘은 환경재단 사업 중 <어린이를 위한 트리플 E 상영회>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환경재단은 평소 많은 분들에게 환경영화를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데요, 11회로 접어든 <환경영화제>, 영상자료원 <그린 아카이브>, 환경영화 홈페이지 <숲과 나>를 비롯해서 최근에는 [1만개의 태양을 나누다] 태양광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를 위한 트리플 E상영회>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트리플E의 뜻은 Environment, Energy, Education으로 환경-에너지 영화를 통해 즐겁게 공부하자란 의미를 가지고 있답니다.

 

2013년 11월 22일, 서울 숭문중학교에서 두 번째, 태양광캠페인 트리플E상영회가 열렸는 데요,
지난해 8월 24일 광화문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린 태양광캠페인 론칭식 및 1회 트리플E 상영회에 이어 11월 22일에는 서울 숭문중학교에서 2번째 상영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지속가능한 학교를 위한 신나는 자연에너지’를 주제로 축제도 열리고 환경동아리 학생들의 높은 참여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답니다.


 

상영회장 옆에는 태양광전등 홍보부스와 환경의 날 포스터를 전시하여 학생들에게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과 빛 없이 살아가는 아시아의 어린이들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숭문중학교 학생들이 본인뿐 아니라 다른 친구들도 데리고 와 함께 몇 번이고 영화를 재관람하는 모습을 보며, 환경영화가 우리 청소년들에게 환경에 대한 관심을 키우는 계기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3회부터 5회 <트리플 E 상영회>는 전국 릴레이로 2014년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 간 진행했습니다. 부산, 대전, 춘천에서 어린이에너지영화인 <3D 에코플래닛>을 상영하였는 데요, 자리는 언제나 만석! 사전 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티켓을 배분되었는데, 많은 분들의 관심으로 빠르게 마감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제2의 수도인 부산에서 진행된 세 번째 <트리플 E상영회>! 하지만 요즘 원자력 발전소와 일본 방사능 위험 등으로 인해, 안팎으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지요. 그래서인지 어느 지역보다 더 많은 분들이 상영회에 와주셔서 부산 시민들의 높아진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상영관 옆에 설치된 부스에서 아시아의 빛이 부족한 마을의 아이들을 돕는 데 함께 공감하고 응원해주셨던 분들, 정말 고맙습니다.

 
전국 릴레이 상영회의 종착역은 17일 대전과 18일 춘천이었습니다. 오손도손 가족단위로 영화를 관람하러 오신 분들이 많았는데요. 환경영화 관람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환경재단은 전국 릴레이 <트리플 E> 상영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동서남북을 오가며 서울 외의 다른 지역에서도 에너지 환경영화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하였습니다. 영화 관람 후 많은 시민들이 한줄평과 함께 환경과 에너지를 지키는 데 변화된 태도를 약속해 주신 덕분에, 큰 감동과 보람을 느끼며 상영회를 마무리하고 돌아왔습니다.

 

전국릴레이<트리플 E 상영회>는 지방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환경영화감상이라는 의미 있는 기회를 선물하며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이러한 반응에 힘입어 환경재단은 정기적으로 에너지 환경영화를 소개하는 자리인 <트리플E 상영회>를 2014년 2월부터 서울시민청에서 열고 있습니다.

 

2월 25일, 6회 상영회에는 방학을 맞이하여 <에코플래닛>을 보기 위해 모인 어린이들로 시민청 바스락홀이 가득 찼습니다. 이번 상영회에는 특별히 정종호 선생님이 시네마토크를 진행하여 영화에서 다뤄진 기후변화와 에너지절약 등에 대해 퀴즈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시민청에서 진행되는 <트리플 E 상영회>는 매월 1회 시민청에서 정기적으로 상영되며, 매번 다른 영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환경영화를 접하고, 또 환경과 에너지 문제에도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

이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환경재단 ‘그린 아카이브’가 함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