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슬리 그린

  • HOME
  • 홍보센터
  • 먼슬리 그린
먼슬리 그린 구독하기
제목 [Monthly Green #372] 2022-01-17

환경재단 웹레터│ vol.372
읽을거리, 함께할 거리가 가득한 Monthly Green은 60,901명의 구독자와 함께합니다.
2022년 1월의 먼슬리그린은
1. CES 2022의 핫키워드  무엇일까요? *알잘딱깔센정리해드립니다! 
2. 2022 환경재단의 스케줄과 환경기념일 대공개! 모두 달력에 체크할 준비 되셨나요?
+환경재단의 맑은학교 사업, 환경재단 2022년 공개 채용공고, 서울환경영화제 단기스태프 모집 소식을 준비했어요!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이달의환경
얼리어답터들 주목 CES 2022에서 핫했던 키워드는? 
지난 주, 세계에서 가장 큰 가전제품 박람회인 'CES'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는데요. 그냥 가전제품 박람회라고 생각하면 안 돼요! 전 세계의 기업들이 자신들의 첨단기술과 신제품을 뽐내는 자리니까요. 우리나라의 삼성전자, LG전자, SK도 참가했죠. 근데 이번에 열린 'CES 2022'의 큰 화두는 바로 '친환경'이었어요! 각 기업들이 친환경과 탄소중립과 관련된 기술들을 선보이고 지속가능한 비전을 제시했어요. 특히 새로운 전기차가 쏟아져서 이제 본격적인 전기차의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해요. [더보기]
SK 그린 포레스트 파빌리온 '생명의 나무' 
(출처: SK미디어)
란마린 테크놀로지 '웨이스트샤크' 
(출처: 란마린 테크놀로지)
이번에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부스 중 하나가 SK의 '그린 포레스트 파빌리온'인데요. 부스 중앙에 우뚝 선 '생명의 나무'를 중심으로 사방면에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에 대한 영상이 상영됐어요. 네덜란드의 란마린 테크놀로지는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는 수중 드론 '웨이스트샤크'를 선보여 혁신상을 수상했어요. 수면 위를 헤엄치며 한 번에 최대 350kg의 쓰레기를 수거할 수 있다고 해요. 이외에도 'CES 2022'에서는 푸드테크를 이용한 대체식품,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기술 분야에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친환경 기술들이 많이 있었어요. '친환경'은 앞으로도 CES를 이끄는 중요한 주제가 될 거예요!

2022년 환경재단의 주요스케쥴과 환경기념일을 소개해드립니다. 연간 재단이 준비한 사업과 행사를 참고해주시고 환경기념일을 찾아 달력에 동그라미 해주세요! 2022년도 환경하세요
환경재단
[모집] 맑은학교 만들기 
하루 중 집 외에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이 가장 많은 아이들에게 환경재단과 한화그룹이 아이들의 미소가 살아나는 맑은학교를 선물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맑은 학교를 선물해주세요!
신청대상 : 서울/경기/인천 지역 초등학교 
신청기간 : ~1월 30일까지 
신청방법 : 홈페이지 다운 후 작성
[채용] 환경재단 2022 상반기 채용 공지
환경재단에서 함께 세상을 변화시킬 그린리더를 찾습니다 환경문제에 깊은 공감과 책임감을 느끼고, 지금껏 쌓아온 내공과 재능을 환경문제 해결과 공익활동에 함께하실 분, 지금 바로 지원해 주세요!
-채용분야 :그린리더십센터, 탄소제로센터, 서울환경영화제
-서류접수: ~1월 23일(일) 24시까지 
[채용]서울환경영화제 단기스태프 채용 공지 
영화를 통해 우리의 삶과 지구와의 공존을 이야기하는 아시아 최대의 서울환경영화제가 함께 사무국을 이끌어갈 분들을 모집합니다. 
축제와 영화제를 사랑한다면,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싶다면, 한편의 영화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 믿는다면! 함께 해요
-채용분야: 프로그램팀,기획팀,운영팀,홍보팀 
-접수기간: ~2022. 1. 23(일) 24시까지 
이슈클리핑
먼슬리 그린 6만 구독자에게 지구를 위한 활동과 제품을 소개하세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재단 활동가, 누구든 될 수 있고,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녹색활동을 원한다면 거침없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환경재단
greenfund@greenfund.org
04533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6 백남빌딩 7F 
대표번호 02-2011-4300  팩스 02-725-4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