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슬리 그린

  • HOME
  • 홍보센터
  • 먼슬리 그린
먼슬리 그린 구독하기
제목 [Monthly Green #366] 2021-07-08

환경재단 웹레터│ vol.366
읽을거리, 함께할 거리가 가득한 Monthly Green60,966명의 구독자와 함께합니다.
7월의 먼슬리그린은
1. '기후위기 대응' 헌법 1조 개정 제안 기자회견
2. 환경재단 하반기 KOICA ODA YP 모집
3. 환경재단 X GS SHOP 에코크리에이터 모집에 대해 준비했어요!
+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에서는 '어떻게' 노는지 힙환걸이 알려드릴게요!
이달의환경

기후위기 대응은 국가, 국민을 보호하는 일
최근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한 위기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7월 6일(화) 환경재단과 각계 인사들이 뜻을 모아 우리나라 헌법에 기후위기 극복과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에 대한 의무를 명시하자고 제안했는데요. 
대한민국 헌법 1 조 3 항에 “대한민국은 기후 및 생물다양성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을 후손에게 물려줄 의무를 지닌다”는 내용을 담은 개정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어요. 개헌안 국회 통과 이후 내년에 있을 대선과 동시에 국민투표를 실시하는 방안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대선 후보들이 기후위기 극복과 관련한 대응 방안을 공약으로 내세우고 대한민국이 환경선진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해요. 국가와 정부, 기업과 개인이 지구를 위한 대전환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변화의 목소리에 동참해주세요! [기사더보기]
환경재단
GS SHOP 에코크리에이터 모집(~7/19)
환경재단과 GS SHOP이 함께하는 환경영상 제작지원 프로그램인 'GS SHOP 에코크리에이터' 와 함께 할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모집 분야는 청소년/전문가 두 부문으로 총 1억 4천만원의 환경영상 제작 지원비를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GS SHOP 에코크리에이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모집일정 : 7월 19일(월)까지
2021 하반기 KOICA ODA YP 모집(~7/14)
환경재단 아시아환경센터에서 2021 하반기 KOICA ODA YP(영프로페셔널)을 모집합니다. 국제개발협력과 환경에 관심이 있는 청년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이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합니다. '환경문제 해결을 주도하는 아시아의 환경허브' 환경재단과 함께 하실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선발일정 : 7월 14일(수)까지

그린유튜브

힙환걸 EP5. 노모어플라스틱페스티벌  
페스티벌 처돌이들 주목! 업사이클링 체험, 다양한 친환경 브랜드가 모여있는 마켓, 
재활용 전시회까지 솔직히 제로웨이스트 뉴비라면 노모어플라스틱페스티벌은 필수!
이슈클리핑
먼슬리 그린 5만 구독자에게 지구를 위한 활동과 제품을 소개하세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재단 활동가, 누구든 될 수 있고,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녹색활동을 원한다면 거침없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환경재단
greenfund@greenfund.org
04533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6 백남빌딩 7F 
대표번호 02-2011-4300  팩스 02-725-4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