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슬리 그린

  • HOME
  • 홍보센터
  • 먼슬리 그린
먼슬리 그린 구독하기
제목 [Monthly Green #360] 2021-05-13
환경재단 웹레터│ vol.360

읽을거리, 함께할 거리가 가득한 Monthly Green57,577명의 구독자와 함께합니다.
그거 아세요? 나무는 바다에도 심는다는 거!
가정의 달인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다양한 기념일이 많은 달이죠. 여기 또 하나 기념하면 좋을 날이 있습니다. 바로 바다식목일(5/10)이에요. 바다식목일은 육지에 나무를 심듯이 '바닷속에 해조류를 심는 날'을 말합니다.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우리나라 바닷속 1만 2700여 ha의 암반에서 바다 사막화가 나타난 것으로 조사됐다고 해요. 우리의 무관심 속에 빠르게 사라지고 있는 바다 숲. 지금 주변 사람들에게 바다식목일(5/10)에 대해 말해주세요. 각자의 적은 노력이 큰 영향력을 불러올 수 있다는 거 잊지 마세요!
이달의 환경뉴스 
친환경 기업’ 돈쭐내자!
미닝 아웃’ 이라는 단어 아시나요? ‘의미(meaning)’와 커밍아웃(coming out)’의 합성어인데요. MZ세대를 중심으로 소비를 통해 자신의 신념을 밝히는 트렌드를 말합니다. 최근 이들이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기업에 돈쭐(돈으로 혼쭐)내자며 적극적으로 소비 행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들이 친환경 기업에 적극적으로 지갑을 여는 이유는 자신과 가치관이 맞는다고 생각하면 가격에 상관없이 소비하는 것이 이들 세대의 특징이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친환경 활동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라며 이런 소비층을 잡기 위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사례로 분리배출 편의성과 재활용 효율을 높인 '무라벨' 생수입니다. 지난 1월 최초로 출시한 이 제품은 1년 새 판매량이 500% 급증했습니다.
한편에서는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가기 위해 ‘친환경을 마케팅 수단으로만 여겨 소비자의 비난을 받는 경우도 종종 나오고 있어요. 예를 들면, 한 화장품 회사는 플라스틱 없는 용기를 내세워 제품을 홍보했지만 종이 용기를 벗겨보니 플라스틱 용기가 나와 소비자들에게 뭇매를 맞았았던 경우처럼요. 앞으로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친환경 트렌드에 호응하기로 결심한 만큼 책임 있는 경영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닝 아웃 소비자들을 설득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진심’ 이니까요!
이달의재단뉴스
[공지] 제18회 서울환경영화제 포스터 공개
6/3~9일까지 7일간 열리는 제18회 서울환경영화제의 공식 포스터가 드디어 완성되었습니다. 미래의 환경에 대해 고민이 많은 듯한 소녀와 북극의 빙하가 녹아 갈 곳을 잃은 북극곰이 눈길을 끕니다. 의도치 않은 위기로 일상이 잠시 멈춘 현재, 우리의 일상을 돌아보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공지] 제18회 서울환경영화제 온라인 기자회견 개최
서울환경영화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서울환경영화제의 기자회견이 어제, 5월 12일 레이첼카슨홀에서 열렸습니다올해 서울환경영화제의 에코프렌즈를 맡아주신 송은이, 장항준 님이 함께해 주신 기자회견 현장사진으로 만나보시죠!
[신청] 서울환경영화제 디지털/오프라인 관람 신청

서울환경영화제를 기다리셨던 관객분들에게 반가운 소식! 
5월 20 오전 10부터 서울환경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서
 디지털/오프라인 관람 신청이 시작됩니다. 총 65편의 환경영화가
 준비되어 있으니 보고싶은 영화가 있다면 알람 설정 필수! 
[모집] 울환경영화제 시네마그린틴 모집 
미래 세대인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환경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돕고 교육하기 위해 2012년부터 진행한 서울환경영화제만의 특별프로그램! 환경영화관람과 친환경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신청대상 : 전국 소재 학교 및 어린이·청소  년 단체, 만 19세 미만 개인
신청기간 : 5/12(수) ~ 5/17(월)
신청방법 : 신청폼 작성 후 제출
[모집] 어린이환경교육 모집안내(~5/16)
한섬과 함께하는 어린이 온라인 환경교육
<커피박! 멸종위기종을 구해박!> 어린이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어린이 환경교육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이신 분들은 환경재단과 한섬의 에코비기너 프로그램을 주목해주세요!
모집대상 : 전국 10세 ~ 12세 아동
모집일정 : 5/6(목) ~5/16(일)
교육일정 : 5/27(목)
참여방법 : 온라인(ZOOM)
[모집] 우리가Green미래 지원자 모집(~6/13) 
환경재단X포드 2021 환경후원 프로그램 '우리가 Green 미래' 공모전 지원자를 모집합니다. 지구를 생각하는 여러분들의 진심을 담아 창의력과 상상력 넘치는 우리 커뮤니티에서 실천가능한 탄소발자국 줄이기 활동을 알려주세요!
?지원대상 : 대한민국 국적 개인/팀/단체
지원일정 : 5월 12일 ? 6월 13일
선정특혜 : 프로그램 활동비 최대 400만원
  환경재단 유튜브 

EP1. 냄비에 치킨 포장 가능한?다회용기 포장 사장님의 속마음은?

 지구를 위한 힙한 실천 어디까지 해봤니
 힙환걸이 솔직하고 찐하게 친환경 라이프의 A to Z를 리뷰해줄께! 
 함께 지구 지키고 힙해져 보자구

내일 오후 5시에 두번째 에피소드도 올라온다구! 구독알람 꼭 해죠
먼슬리 그린 5만 구독자에게 지구를 위한 활동과 제품을 소개하세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재단 활동가, 누구든 될 수 있고,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녹색활동을 원한다면 거침없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환경재단
greenfund@greenfund.org
04533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6 백남빌딩 7F 
대표번호 02-2011-4300  팩스 02-725-4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