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활동

  • HOME
  • 홍보센터
  • 재단활동
제목 [그린 캠페인] 환경재단과 (주) 모뉴엘이 함께 하는 환경재단과 (주) 모뉴엘이 함께 하는 2010-10-07

환경재단과 (주) 모뉴엘이 함께 하는
"STOP CO2 GO ACTION"

ㅡ STOP CO2 GO ACTION 캠페인 공동 진행을 위한 제휴 맺어
ㅡ 매출의 일정금액을 환경기금으로 적립
ㅡ 개발도상국 컴퓨터 지원활동도 함께
ㅡ 10월 7일 환경재단 레이첼카슨 홀에서 양측 대표 참석 하에 협약식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 사진캡션 > 환경재단과 ㈜모뉴엘 STOP CO2 GO ACTION 캠페인 공동 진행을 위한 제휴
              (좌) (주)모뉴엘 박홍석 대표 (우) 환경재단 최열대표
 


  환경재단(대표 최열)은 오늘 오전 10시 30분 레이첼카슨홀에서 (주)모뉴엘 (대표 박홍석)과 'CO2 절감‘ 공동 진행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환경재단과 모뉴엘은 전 세계적 핵심 이슈인 에너지 절감과 탄소배출량 절감에 동참하고, 국가적 이슈인 저탄소 녹색성장에 부응하고자 ‘STOP CO2 GO ACTION’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기로 전했다.
 
  협약식에 참여한 최열 환경재단 대표는 “소나무 PC를 만드는 (주)모뉴엘과  ‘STOP CO2 GO ACTION’ 캠페인을 함께 하게 돼서 기쁩니다. 많은 사람들이 쓰는 컴퓨터, IT분야에서 친환경적인 면이 접목되었다는 점에서 앞으로 우리 환경의 변화를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러한 기업이 많이 늘어 환경도 살리고, 기업도 살리고, 경제도 살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라는 인사말로 환영의 말을 전했다.

  또한 모뉴엘 박홍석 대표는 “2005년 체결된 ‘도쿄의정서’에 근거해서 볼 때 온실가스 의무 감축국에 2013년이면 우리나라도 포함될 것으로 보이는 등 온실가스 감축은 선택이 아닌 대세”라며 “대기전력을 0W로 제어해 CO2를 줄이는 소나무 PC와 CO2 감축 활동을 벌이고 있는 환경재단과 시너지를 발휘하기 위해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모뉴엘은 주변기기 대기전력을 0W로 제어하는 친환경적 데스크톱 컴퓨터 ‘소나무 PC’를 만들어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전 제품에 ‘STOP CO2 GO ACTION, STAND BY ZERO. 안 쓰는 전자제품의 콘센트를 뽑아주세요’란 스티커를 부착하여 모뉴엘을 찾는 사람들에게 환경 살리기 실천 방법을 제시해주며 친환경 기업으로 앞장서고 있다.
  한편, (주)모뉴엘은 환경재단과 함께 매출의 일정금액을 환경기금으로 적립해 환경을 살리는 길에 동참할 예정이다. 적립된 환경기금은 캄보디아 어린이들을 위한 ‘생명의 우물 파주기’사업과 환경재단의 다양한 기후변화 방지활동에 쓰이게 된다. 더불어 기후변화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개발도상국의 어린이 공부방에 컴퓨터를 보내주는 활동도 환경재단과 함께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

   2002년 11월 환경 전문 공익 재단으로 출범한 환경재단은 어린이 환경 교육 및 환경 단체 지원, 기업 환경경영 컨설팅, 환경 관련 포럼 운영, 환경영화제 개최, 아시아 환경운동 지원 등의 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환경재단에 매출의 만분의 일을 환경기금으로 해마다 기부하는 ‘만분클럽’에는 현재 100여 곳이 넘는 대기업 및 중소기업이 가입, 환경과 관련한 사회공헌의 경험을 공유하며, 환경재단은 회원사에 대해 환경 공익 마케팅에 관한 지속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