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활동

  • HOME
  • 홍보센터
  • 재단활동
제목 [그린 아시아] '생명의 빛 2013' 네팔에서 들려온 따끈따끈한 태양광전달식 소식 2016-04-07

 

환경재단과 아시아협력단체 NGO인 네팔FAN-NEPAL과 인도CHANARD에서 태양광전달식 사진을 보내왔습니다. 오늘은 그린아시아 프로젝트 1탄, 네팔소식을 먼저 전해드리겠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사진 한번 보실까요?

 

 

 

여기는 네팔의 RUKUM이라고 하는 마을입니다. 네팔에서도 북부 외딴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태양광전등 전달이 쉽지않았다고 하는 데요, 전형적인 내륙 산악지대로 겨울철 기온이 평균 영하 20도라고 합니다.

 

 

하나 둘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들기 시작하더니 태양광 전달식 덕분에 마을잔치가 열렸습니다.FAN-NEPAL 태양광전달식 담당자인 KHIM도 마을사람들과 더불어 노래도 불렀구요. 

 

 

태양광세트는 아이가 있는 가정을 우선적으로 선정해서 배분되었습니다.

 

꽃 목걸이를 목에 건 아주머니도 오늘 태양광세트를 전달받으셨는 데요, 이젠 저녁식사 준비할 때  편하고 좋겠다며 좋아하셨습니다.

 

태양광세트를 전달받기 전, 마을 분들이 저녁식사 준비를 하는 모습입니다. 

 

마을 주민들에겐 익숙한 광경이지만, 우리가 보기엔 꽤 위험해 보이지요?

 

RUKUM 지역에서는 즈하로(Jharro)라고 하는 소나무를 태워 밤에 요리를 하는 데요, 송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불빛이 나오지만 실내가 온통 연기로 가득차서 건강에 해롭다고 합니다. 게다가 즈하로를 얻기 위해서는 숲에서 나무를 캐야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산림벌채가 RUKUM 지역에 문제가 되었는데, 이번 태양광 전달로 환경도 살리고 건강도 살릴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이제 아이들도 밤에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태양광 전달식은 네팔신문에도 기사가 났답니다! 뿌듯뿌듯!

 

환경도 살리고 사람도 살리는 아시아 태양광 드림라이트 프로젝트!

2탄 캄보디아소식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