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슬리 그린

  • HOME
  • 홍보센터
  • 먼슬리 그린
먼슬리 그린 구독하기
제목 [에코빌리지 #378] 2022-06-03

 환경재단 웹레터│vol.378

에코버스(Ecoverse)에 있는 SIEFF빌리지로 놀러가자!

5월 12일부터 6월 9일까지 서울국제환경영화제 특집호가 나갑니다.

지금 66,884명의 이웃들이 함께 놀러갈 준비를 하고 있어요

난 몰랐어 SIEFF 이리 다채로운지

띵동! 이번에 내리실 정류장은 SIEFF T.M.I 정류장입니다 서울국제환경영화제에서는 이웃님들이 보다 재밌게 즐기실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어요. 부캐로 즐기는 메타버스 상영회부터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야외 상영회까지 소개해 드릴게요.

6월 5일은 해피에코버스데이

지구마을 이웃님들, 6월 5일은 세계 환경의 날이에요! SIEFF에서는 이 날을 기념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지구에게 생일파티를 열어주기로 했어요. 1부(아동/청소년), 2부(청소년/청년)으로 나눠서 진행할 예정이에요. 에코버스데이에 참여하고 싶은 이웃님들은 5월 23일부터 구글폼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니 서두르세요! 선물은 지구의 행복한 미래를 바라는 마음만 받을게요

생일파티에서 뭐하고 놀아?

  • 에코버스 시네마이프랜드 상영관에서 귀여운 애니메이션으로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영화와 청소년 환경운동가의 여정을 따라갈 수 있는 영화를 보고 함께 지속가능한 지구를 꿈꾸는 시간을 가질 거예요.

  • 생생한 환경 강연 : 요즘 대세인 환경 실천 플랫폼 ‘지구공’의 김지원 대표님에게 환경행동의 문화 정착과 지구를 위한 일자리에 대한 강연을 들을 수 있어요.
  • SIEFF의 작업실 : 에코 아티스트 안혜경 작가님 (환경이 팝! 버려진 책 다시보기), 정크 아티스트 안선화 작가님 (꾸며줘 홈즈, 지켜줘 환경!)과 함께하는 새활용 워크샵을 준비했어요.

(+ 우리집 댕댕이랑 같이 영화 보러가자)

한 여름밤의 영화와 함께 꾸는 공존의 꿈, <ALL-LIVE : 반려동물 동반 야외 상영회>가 6월 4일 저녁 서울숲공원에서 열려요. SIEFF가 꿈꾸는 세계관인 ECO-VERSE에서는 사람과 동물 그리고 식물이 모두 동등하게 공존하는 세상이라고요! 영화 상영 외에도 반려동물 전문가의 유익한 강연, 나와 함께 해준 고마운 반려생물에게 편지쓰기 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는데요너무 많은 사랑을 받는 바람에 예상보다 빠르게 신청이 마감됐지만, 행복한 반려동물들의 모습을 담은 후기로 돌아올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

띵동! 이번에 내리실 정류장은 SIEFF 소식 정류장입니다 이곳에서는 SIEFF의 소식 뿐만 아니라, 환경재단의 소식까지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어요.
  당신은 어떤 지구인일까요?

지구 경력 N년인 지구마을 이웃님들! 당신과 딱 맞는 지구의 모습을 지구인 유형 테스트에서 찾아 드립니다. 당신은 효율을 추구하는 초원형 지구인일까요? 아니면 혼자 있는 게 좋은 겉바속촉 옹달샘형 지구인일까요? 나는 어떤 지구인 유형인지 알아보고 잘 어울리는 환경 영화 추천도 해드릴게요! 테스트에 참여한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과 SIEFF 영화를 만날 수 있는 ID 카드도 드립니다

 SIEFF 디지털 상영관 관람 안내

서울국제환경영화제 디지털 상영관은 내일 5월 27일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디지털 상영작 정보는 SIEF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장르의 영화가 모여 있는 디지털 상영은 6월 2일에 시작됩니다! 조금만 꾹 참고 ECO-DIVE 해보세요

  • 기간: 6/2(목) 18:00~6/8(수) 23:59
  • 티켓: 퍼플레이 회원가입 후 발권가능
 저 별은 ㄴr의 별…☆ 나만의 별 만들고 지구를 응원해주세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나만의 별을 만들어 지구를 응원하고, 영화의 한 장면을 만들어보세요. 추첨을 통해 동구밭과 톤28의 고체 세정제를 보내드립니다.

  • 참여 방법: 나만의 별을 만들고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기
  • 당첨자 발표: 6월 중 개별 연락
  • 문의처: 기획전략팀 02-2011-4351(301)
평생 살아야 한다면? 메타버스 VS 원시시대
2022년에 딱 맞는 밸런스 게임! SIEFF 스태프들의 과몰입 토론으로 탈탈 털어봤어요. 토론에 빠져들다 보니까... 어느새 SIEFF에 빠져버리게 되버린 나를 발견할 수 있다고요(ft. 개막작, 슬로건, 포스터)

띵동! 이번에 내리실 정류장은 OO씨네 정류장입니다 오늘 놀러갈 곳은 재욱씨네 인데요. 재욱씨는 서울국제환경영화제의 기획전략팀에서 다양한 부대행사와 관객 참여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어요.

Q1. 19회 SIEFF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19회 SIEFF의 슬로건은 ‘ECOVERSE’입니다. ECO+METAVERSE, ECO+UNIVERSE등 여러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에는 특별히 메타버스 속의 SIEFF를 만들었습니다. 나만의 가상 캐릭터가 공간의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 세계에서 SIEFF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환경영화, 환경교육 강연, 체험워크숍 등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메타버스 속 SIEFF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Q2. 반려동물 동반 야외 상영회가 흥미로운데요! 어떤 의미로 기획하게 됐나요?

그간 동물이 주제인 영화나 강연 등의 콘텐츠는 많았는데요. 반려동물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는 것은 첫 시도입니다. 반려동물에 대한 시민의식과 문화가 발전했기에 가능한 시도라고 생각하는데요. 반려동물을 인간과 함께 행동할 수 있는 하나의 생명체로 존중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Q3. 서울국제환경영화제를 즐기는 재욱님만의 꿀팁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공식 SNS를 주의깊게 봐주세요. GT(GUEST TALK), 세계청소년기후포럼, 반려식물 사진 공모전, 환경영화 취향저격 MBTI 테스트, 메타버스 SNS 캠페인, 반려동물 동반 야외 상영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가득합니다. SIEFF를 200% 즐기려면 지금 SIEFF SNS를 팔로우하세요

지난 5월 19일 에코빌리지 X SIEFF 특집호에 보내준 지구마을 이웃님들의 궁금증을 살펴봤는데요.

박재영 이웃님: 온라인으로 관람하는 디지털 상영관도 사전신청을 해야 하나요? 또, 이번에도 상영시간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온라인 상영작은 별도의 상영시간표가 없습니다. 6/2(목) 18:00 ~ 6/8(수) 23:59 동안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온라인극장에 접속하시면 영화제 기간 내내 모든 온라인 상영작을 자유롭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지구마을 이웃님들, 오늘 SIEFF빌리지 투어 어떠셨나요? 서울국제환경영화제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궁금증을 다음 호에서 해결해 드릴게요! 궁금증 이외에도 어떤 의견이든 좋으니 남겨주세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재단 활동가,
누구든 될 수 있고,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녹색활동을 원한다면 거침없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환경재단
greenfund@greenfund.org
04533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6 백남빌딩 7F 
대표번호 02-2011-4300  팩스 02-725-4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