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활동

  • HOME
  • 홍보센터
  • 재단활동
제목 [그린 캠페인]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 1차 교육 진행 2012-04-30

 

 

지난 4월 28일(토), 강화 매화마름군락지에서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 1차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습지와 보호와 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국제조약인 람사르협약에 등록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습지 집중체험교육을 통해 환경과 생태를 배우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총 4차 과정으로 이루어진 교육과정 중, 이번 1차 교육에는 4: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초등학교 5~6학년의 어린이 40명이 참여하여 강화 매화마름군락지에서 습지체험을 통해 그린리더로 성장해 가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강화 매화마름군락지에 도착하여 3개조로 나눠 로테이션 교육으로 습지의 다양한 생물들과 모습들을 관찰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 번째로는 논에 살고 있는 다양한 식물들을 직접 눈으로 보며, 손으로 만져보며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매화마름군락지에 살고 있는 거머리, 소금쟁이, 엽새우 등 생물을 직접 관찰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매화마름군락지 주위에 살고 있는 어류와 조류를 살펴보았는데요. 미리 잡아 놓았던 민물고기들을 보며 생김새를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었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매화마름군락지에서 살아가고 있는 생물들을 만나보며 습지 생태계의 중요한 생명체의 소중함을 한 번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로테이션 교육 진행 후, 매화마름군락지에서 거둔 쌀로 만든 쑥인절미를 먹으며 탐방을 함께했던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체험했던 습지교육에 대한 퀴즈시간을 갖고, 매화마름군락지에서 단체사진을 찍으며 프로그램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1차교육을 마친 어린이들은 본 교육 프로그램 참가후기 에세이를 작성하는 그린리더 미션을 부여받고 수행하게 되며, 미션을 수행한 어린이 중 우수 어린이 그린리더를 선발합니다.

 미래의 그린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과정’ 2차교육은 오는 6월9일에 강원도 대암산 용늪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신청은 5월 11일부터 받습니다.